본문 바로가기
Trip

[시드니 여행] 시드니 천문대 (Sydney Observatory)

by 우후후훟 2023. 4. 28.
반응형

방문일: '23.04.27.

시드니천문대 웹사이트: https://www.maas.museum/sydney-observatory/

 

Sydney Observatory

The Museum of Applied Arts and Sciences is Australia's contemporary museum for excellence and innovation in applied arts and sciences.

www.maas.museum

Visting Professor로 있는 UTS에 출근해서 일하다가 너무 아무것도 하기 싫어서 날씨가 좋길래 오후 3시즘 뛰쳐나왔다. UTS가 있는 Broadway에서 오페라하우스까지는 너무 멀기도 하고 많이? 가본 곳이다보니 가보지 않은 곳중에 그나마 지도상으로 가까운 듯한 시드니 천문대로 향했다.

 

가는 길에 Haymarket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사서 들고 여유롭게 이동했다. 30분 정도를 걸어서  Sydney Observatory Hill에 도착해서 계단을 올랐다.

곧 Barangaroo 지역이 한눈에 보이는 뷰가 펼쳐졌다.

천문대는 공사중이라 문을 닫은 상태이고, 웹페이지를 통해서 투어는 티켓을 구매해서 정해진 시간에 투어는 가능한 듯하다.

워낙에 시드니 대부분이 지역이 평지라 그리 높지 않아도 좋은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정자 같은 곳이 있길래 주변을 찍은 사진.

돗자리 들고와서 잔디밭위에서 노는 사람들이 많았다. 딱 이 곳이 시드니 홍보 영상이나 아침 시드니 TV뉴스에서 많이 보던 곳이다.

아래 사진처럼 캠핑와서 장비 자랑하듯이 요란하게 자리를 꾸민 사람들이 있길래 뭔가 했더니... 이벤트 업체인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시간을 정해두고 예약한 사람들이 있다가 그 다음 사람들이 이용하고 하는 듯 했다.

작은 동상도 있고 기념비 같은 것들도 있다.

남아공전쟁때 참전한 희생자들을 기념하는 듯..

바로 앞에는 오래되보이는 포 같은 것도 있다.

벤치에 앉아 혼자서 멍하게 앉아 있다 오기에 너무 좋았다. 하버브릿지를 가로지르는 트레인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었고.. 하버브릿지 오른쪽의 오페라하우스까지 같이 눈에 들어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ㅎ

가볍게 하버브릿지 보면서 힐링하기에 좋은 장소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