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 School

11. 'Meet the Teacher' 참석 및 교실 구경

by 우후후훟 2023. 2. 23.
반응형

학교 공지 어플인 SZapp을 통해서 'Meet the Teacher' 행사가 있다고 공지가 왔다.  아이들 개인면담이 아닌 선생님, 교실, 수업 등에 관한 소개라고 한다.

호주 학교에서 첫번째로 부모가 참석할 수 있는 행사라 아내와 함께 참석하기로 했다. 언어때문에 아이들이 제대로 집으로 전달하지 못하는 것도 있을 것이고해서 꼭 참석해야겠다 싶었다.

 

5시 시간에 맞추어서 학교에 도착해서 아이들 학급에 들어갈 수 있었다. 아이들 데려다주기만 하지 학교 안 교실은 어떨까 궁금했는데 볼 수 있는 기회다. 우선 한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학교교실이라기 보다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더 가까운 분위기다. 학생들마다 책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학급이 유리로 구분되어 있어서 복도나 옆반에서 훤히 안이 다 보이는 구조다. 

학부모들이 교실에 앉아 담임 선생님이 자기소개 (학교경력, 졸업한 대학 등), 학교 소개를 학고 학교 생활과 관련된 발표를 담임선생님이 직접 해주었다.

6주차부터는 숙제도 내주는데 숙제에 대한 소개와 숙제 관련 사이트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었다. 아이들이 아마도 선생님 말을 거의 알아듣기 힘들었을 것 같아 오길 잘했다 싶었다. 숙제 제출은 Google Classroom으로 하는데 로그인 문제도 이날 행사끝나고 선생님과 바로 해결할 수 있었다. 아예 모든 학생들이 "이름.성+번호@education.nsw.gov.au" 형태의 이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어 google classroom 접근토록 하고 있었다.

선생님 발표가 끝나고 몇가지 질의응답을 하고 끝났다. 다해서 30분 정도 안 걸린 듯하다. 아래는 학교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온 당일 행사 사진들이다. 사진의 상단이 반 이름인데 학기초에 학생들이 짓는다고 한다.

내용이 크게 알차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궁금하던 아이들 학교생활 공간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