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 School

Harmony Day 행사

by 우후후훟 2023. 3. 23.
반응형

Harmony Day 행사가 있다고 아래와 같이 초청장이 왔다. 

Wikipedia에서 찾아보니 공휴일은 아니고, 매년 3월21일이 하모니 데이로 정부에서 지정한 observance day이라고 한다. 아무래도 호주도 워낙에 다양한 문화권과 국가에서 사람들이 와서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자는 취지로 지정된 것이다.

 

Harmony Day 행사 1~2주 전부터 행사당일 전통의상이나 주황색 티를 입고 등교달라고 아이들을 통해 전달받았다. 이런 행사가 있는 것은 호주에 오기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아이들 한복이 초등학교 저학년때까지만 있었기 때문에 다로 들고올 수도 없었다. 뒤늦게 Zara에서 주황색 옷을 사서 아이들 입혀서 보냈다.

 

행사 당일 학교에 가니 퍼레이드를 하는 길 양옆으로 의자들을 깔아놓고 많은 사람들이 이미 기다리고 있었다. 

9시 5분쯤 되니 호주와 관련된 노래가 나오고 퍼레이드가 시작되었다. 정말 화려한 전통의상부터 그냥 학교 유니폼입고 온 아이들까지 다양했다. 워낙에 이민자들이 많은 동네에 있다보니 몽고, 중동, 중국, 태국, 한국 등등 뭐 정말 오만가지 전통의상을 본 듯하다. 

특히, 아무래도 여자아이들이 전통의상을 좀 많이 입고 온 편이었고, 남자아이들의 경우 한국애들은 태권도 도복을 입고온 아이들도 많았다. 전 학년 모든 반들의 퍼레이드가 끝나고는 피크닉 타임인데, 그냥 아이들과 과일 먹고 노는 거 구경하는 정도로 끝나고 나왔다.

행사날에 전통노래를 인터넷 링크로 신청하라고 해서 둘째가 NewJeans의 Ditto를 원해서 제출했더니.. 그 노래를 끝내 들을 수 없었다. 자연스럽게 이런 행사로 아이들 학교도 한번더 보고 아이들이 어떤 친구들과 노는지도 한번 볼 수 있는 기회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