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ublic School

PSSA T-Ball Semifinal 경기 관람

by 우후후훟 2023. 11. 23.
반응형

NSW 시드니 지역의 public school에서는 학기중 매주 금요일 오후 PSSA (Primary School Sports Association)라는 학교 대항전 스포츠 경기를 한다. PSSA 종목도 여러개 있고, PSSA에 참석하지 않으면 금요일 오후에 학교에 있을 수 있는 듯하다.

Term4에 첫째는 소프트볼을 하고, 둘째는 티볼 종목을 선택해서 PSSA에 참석하고 있다. 아이들이 한국에 있을 때 부터 야구클럽같은 곳을 조금 다녀서 야구와 유사한 소프트볼과 티볼에 익숙해서 이기 때문에 선택한 듯하다. 둘째가 티볼을 하면서 홈런도 자주 친다고 들었는데, 둘째가 참석한 팀이 Semi-Final에 올라갔다고 부모님들 보러와도 된다고 알려주어서 찾아가 보았다. 학교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도 올라왔다.

 

 Majors Bay Reserve 근처의 KFC에서 식사하고 12:30 시간에 맞춰서 찾아갔다. 넓은 공원에 4개 정도의 학교 학생들이 학교별로 종목별로 모여 있었다. 건너편에는 소프트볼 Semi-Final 경기가 열리고 있다. 거기에도 부모님들이 많지는 않고 2~3명 정도 보였다.

 

우리 아이들이 하는 티볼 Semi-Final에 우리 아이학교 부모들이 나와 아내 포함해서 3명정도 상대편 학교 부모들이 2명 정도와서 응원했다. 6회정도 게임을 했고, 1회에 몇 득점 이상이 되면 3아웃이 아니더라도 공수교대를 했다. 둘째 아이가 첫번째 타석에서 친 홈런~

 

다행히 경기에서 이겨서 Final까지 올라갔다. 점수도 많이 내고 많이 내주긴 했는데, 대충 게임은 충분히 이겼으리라 생각되었다. 당일 저녁에 학교 공식 페이스북에서 26-18로 이겼다고 한다. 

 

모든 아이들이 엄청 게임에 집중해서 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야외에서 스포츠활동 하는 것이 좋아 보였다. 한국가기 전에 PSSA 우승하고 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ㅎㅎ

반응형

댓글